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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2년 8월에 소비자보호센터를 개설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불만을 접수 처리하고 올바른
정보제공에 힘쓰고 있으며 소비자의 주권의식 제고에 주력

:   전국 49곳(2004년 12월 현재)의 소비자상담창구를 통하여 피해 사례의 신속한 구제 및 처리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피해구제 대비책을 강구하며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 (이동 고발센터 운영)

:   건전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유도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주권의식 배양에 주력

:   소비생활 및 사회생활 전반에 대해 가장 시급히 개선해야 할 문제점을 도출시켜 해결책을 모색함

:   상품테스트, 소비환경 실태 및 의식조사, 생필품 가격 비교조사, 특별시장조사 등에서 나온 결과를 통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제공

:   소비자를 위한 계몽지로서 1972년 8월에 창간.
매월 발행하는 정기간행물로 무가지

:   각 가정에서 안쓰는 물건을 서로 교환·판매하는 재활용센터 운영 및 해마다 10월에 우수한 중소기업의
상품을 소개하고 회원들이 손수 만든 밑반찬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알뜰시장 개장

:   안전한 소비생활을 위협하는 각종 유해 정보 및 물가안정을 위한 능동적 대처방안으로서
분야별 전문 모니터가 참여하는 소비자 감시활동의 전개(현재 40여명 활동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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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45길 7, 의류심의 담당자 앞(충무로5가, 충무빌딩) (우) 04559
소비자정보센터 : 02-2273-6300, 2485 / 02-2266-5870 | Tel : 02-2265-3628,0637 | Fax : 02-2279-9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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