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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사회의 변화에서 오는 소비생활과 생활관, 가정관 등의 변화를 포함한 현대화에 대응해서 가정인, 직업인, 사회인으로서 인간적인 유대를 기초로 한 교육을 통해서 연대의식과 봉사정신 함양으로 사회성을 개발하여 가정과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에 기여함과 동시에 건전한 소비환경 조성을 위해 소비자로서 감당해야 할 스스로의 역할을 습득하고 실천함에 있음


1971년 주부들의 재교육에 중점을 두고 사회발전에 앞장서서 봉사하는 여성배출에 힘써 온 전국주부교실중앙회가 2015년 4월 16일자로 「소비자교육중앙회」로 거듭나 교육을 통해 소비생활 영위에 필요한 정보 및 지식 제공으로 급변하는 소비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소비자 역량 강화에 힘써 삶의 질 향상과 함께 모든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소비환경 조성에 기여함에 있음.


본회를 상징하는 마크는 남녀노소 전 연령층의 소비자가 횃불을 높이 들고 있는 형상으로 이는 소비자들이 앞장서서 소비자권익증진을 위한 횃불로 우리 사회를 밝게 비춘다는 설립 취지가 담겨 있음.




2010년 1월 4일 '1372 통합소비자 상담센터' 개설 (전국 25개 지역)

2011년 12월 19일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음악회

2015년 4월 16일 '소비자교육중앙회'로 단체명 변경(교육부 공교육진흥과-183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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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45길 7 소비자교육중앙회(우)04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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